나홀로 서유럽 여행기! (여행 준비-7탄) / 한국행 비행기, 한국 귀국 비행기, 대한항공, 대한항공 직항, 귀국 시 주의사항, 한국 귀국 시 PCR 검사, 유럽 PCR 검사 장소 찾는 법, 유럽 여행 세관 신고
날짜 : 2022.07.01 금요일 / 제목 : 한국 귀국행 비행기 구매 / 날씨 : 🌞
안녕하세요 ! 전자과_공대생입니다 ~ (⌐■_■)
런던 IN - 로마 OUT 계획이므로 로마에서 한국으로 귀국해야 합니다 !
그래서 로마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인천 국제공항으로 가는 직항 비행기를 찾아봤습니다.
직항은 딱 2가지의 선택지.. 대한항공이냐, 아시아나항공이냐
예전부터 대한항공을 애용하던 저는 고민도 하지 않고 대한항공을 찾아 시간표를 확인했습니다 !
로마에서 그래도 늦게까지 있다가 한국으로 넘어가고 싶어서 10pm 비행기를 예약했습니다 !
추후에 로마 숙소 편에서 따로 작성하겠지만, 로마 숙소를 결정할 때 중요하게 봤던 것이 여행 가방 보관 가능 여부였습니다.
유료든 무료든 보관만 해준다면 저한테는 감지덕지..ㅎ
10월 17일 22:00 pm 출발 -> 10월 18일 17:00pm 도착
17일과 18일 사이는 비행기에서 지내야 합니다 ㅎㅎ
그래도 직항으로 바로 한국을 가고, 국내 비행 편이니 마음은 편안하네요 ㅎㅎㅎ
아래 사진은 대한항공 E-Ticket 입니다 !
역시나 이메일로 왔습니다.
경유가 아니라 직항이다 보니 금액이 조금 있네요 ㅎㅎ
그래도 한국 돌아올 때는 편하게 돌아오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.
환율 다 따져서 총 1,014,416원 나왔습니다 !
뭐,, 직항에다가 지금 환율이나 물가 생각했을 때 괜찮은 금액인 것 같기도 하네요.
요즘 코로나 난리인 거는 다들 아시죠??!!
하지만 유럽이나 다른 나라는 위드 코로나를 외치고 사람들이 거의 안 쓰는 추세입니다.
반면, 한국은 실외만 허용하고 그 외에 모든 곳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죠.
뭐 저는 나름 한국이 방어를 잘 하고 있다고 보는데,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?
이건 뭐 개인 생각 차이니깐 존중합니다 ㅎㅎ
물론, 신속항원검사로 받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PCR 검사가 더 안전하다고 판단되어서 PCR 검사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!
PCR 검사 장소 | PCR 검사 유효 기간 |
주변 검사 장소(구글이나 항공사에서 검색 가능) | 귀국 날짜 기준 2일 전 |
참고로 신속항원검사는 귀국 날짜 기준 1일 전에 받으면 됩니다.
일단 PCR 검사 장소는 구글이나 예약하신 항공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대한항공에서 지도로 주변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정리했더라구요??
그래서 제 숙소 주변에 있는 PCR 검사 장소를 적어뒀습니다 ㅎㅎ
아래 해당 사이트를 공유해둘게요 ! 필요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.
https://www.koreanair.com/kr/ko/travel-update/covid19/map
지도로 보는 출입국 규정
인터액티브 지도를 통해 코로나(COVID) 관련 출입국 규정 및 검역, 격리 규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www.koreanair.com
제 일정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!
저는 11/17 10pm에 로마 비행기를 탑승하여 11/18 5pm에 한국 도착입니다.
PCR은 귀국 날짜 기준 2일 전에 받으면 되니, 11/17 기준 2일 전인 15일에 PCR을 받아 음성을 받으면 됩니다 !
많이들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ㅎㅎㅎ
유럽에서 한국행 비행기를 타는 날짜 기준 2일 전입니다 !!
직항이든 경유든 상관없습니다 !
많은 분들이 유럽에 가서 명품을 많이 구매하시죠.
저는 많은 양을 구매할 계획은 아니지만, 그래도 왠지 600달러는 넘을 것 같네요..ㅎ
세관 관련 내용은 조금 더 공부한 후 새로 업로드해 드리겠습니다 !
여행 준비-7탄은 여기까지입니다!
한국 돌아가는 비행기도 예약했습니다 !
이제 일정을 세분화해서 짜고 계획해야겠네요 ㅎㅎ
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!
이상 전자과_공대생이었습니다 ~ ! (⌐■_■)
감사합니다 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