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홀로 서유럽 여행기! (여행 준비-24탄) / 런던 근교 브라이튼 가는 방법, 브라이튼-세븐 시스터즈 가는 방법, 세븐 시스터즈 보러 가는 방법, Trainline 기차 예약 방법, 기차로 브라이튼 가는 방법
날짜 : 2022.07.25 월요일 / 제목 : 브라이튼-세븐 시스터즈 가는 기차 예약 ! / 날씨 : 🌞
안녕하세요 ! 전자과_공대생입니다 ~ (⌐■_■)
오늘은 브라이튼행 기차를 예약했습니다 !
브라이튼을 구경하러 가는 이유도 있지만, 가장 큰 이유는 세븐 시스터즈를 가기 위해서입니다 ㅎㅎ
세븐 시스터즈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명소 중 하나죠 ㅎㅎ
사실 세븐 시스터즈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, 날씨 좋은 날 가면 진짜 이쁩니다..
아래 사진은 날씨 좋은 날 세븐 시스터즈를 찍은 사진입니다 !
저도 이런 모습을 보고 싶어 날씨 좋은 날을 골라서 브라이튼 기차를 예약할까 고민했습니다..
하지만 뮤지컬, 토트넘 경기, 스카이 가든 등 예약을 미리 해야 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.
그래서 그냥 운명에 맡기기로 하고 아예 날짜를 지정해서 기차 표를 예약했습니다 !
브라이튼-세븐 시스터즈를 가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, 저는 Trainline에서 기차 표를 예매하여 브라이튼까지 간 후 버스 타고 세븐 시스터즈를 갈 생각입니다 !
찬찬히 하나씩 설명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!
※ 참고 |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담겨있습니다. 참고해 주세요. ※
Trainline에서 기차 표를 예매해서 브라이튼을 가기로 했고, 저는 숙소가 London Victoria 역에서 가까워 출발 역을 빅토리아 역으로 정했습니다 !
빅토리아 역 말고도 다른 역도 많으니, 자신의 숙소와 경로에 맡게 정하시길 바랍니다 !
저는 10:02분에 출발하여 11:07분에 도착하는 브라이튼행 기차를 탈 예정입니다 !
가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!
또한 런던을 다시 올 때는 18:39분에 출발하여 19:42분에 도착하는 런던 빅토리아행 기차를 탈 예정입니다 !
저는 일찍 가서 브라이튼에서 현지 음식으로 점심을 먹은 뒤, 버스 타고 세븐 시스터즈로 넘어가 구경한 뒤 브라이튼을 구경할 계획입니다.
또한 브라이튼에서 맛있는 한식집이 있다고 하여 한식을 먹은 뒤, 기차 타고 복귀할 계획입니다.
식당 정보는 나중에 정리하여, 평점과 후기 등과 함께 한 번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!
금액은 원화 기준으로 56,023원이 결제되었습니다 !
왕복에 저 가격이면, 뭐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ㅎㅎ
우선 위에 Trainline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먼저 합니다 !
회원가입이 끝났다면, 자신이 원하는 기차 출발 지점, 도착 지점, 날짜, 인원수, 왕복 또는 편도 등을 선택합니다.
저는 왕복으로 끊었으며, London Victoria 역 출발, Brighton 역 도착으로 필터 입력을 했습니다.
예시로 10/16 왕복, 시간은 아무거나 입력해서 검색할 결과입니다.
일단 가장 위에 편도 2개를 따로 구매할 경우, $64.25의 금액이 나옵니다.
하지만, 아래 Cheapest를 확인하시면, Off-Peak Day Return을 선정하면 더 싼 가격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, Off-Peak Day Return의 OUT과 RETURN 시간대를 제가 원하는 시간대로 체크하여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!
개인적인 생각으로 지정을 안 해도 괜찮을 것 같았지만, 저는 불안해서 그냥 지정했습니다 !
다만, 온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확인하시고 이용하세요 !!
결제를 누르면 어떤 방식으로 티켓을 받을지 선택하라고 합니다 !
뭐 가장 편한 방법은 Trainline 앱 설치 후, E-Ticket을 받는 것이겠죠? ㅎㅎ
Trainline 앱에 대해서는 아래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!
그다음은 이제 카드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.
이 과정은 뭐 하라는 대로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따로 사진을 첨부하여 설명은 안 드리겠습니다 !
결제가 완료되셨다면, 오른쪽 위에 My Bookings에 들어갑니다 !
들어가면 예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오른쪽에 Your Ticket에서 왕복 티켓을 따로따로 pdf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!
저는 불안해서 둘 다 프린트해서 갈 예정입니다 !
My Bookings의 사진도 찍어서 업로드하고 싶지만, 제 개인 정보가 나와서 따로 업로드하지는 않겠습니다 !
아래 사진이 두 개의 티켓 중 런던 빅토리아 역에서 빅토리아 역 가는 기차 pdf 파일입니다 !
일단 핸드폰에 각자 핸드폰에서 사용하시는 스토어에서 Trainline 앱을 설치합니다 !
Trainline 앱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.
앱 설치가 끝나면, 아까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.
로그인을 하게 되면, 하단의 My Tickets 칸에서 Ticket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!
여기서 초록색 바탕색이 칠해진 버튼(View outbound tickets)을 누르면 바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!
이게 E-Ticket이 되겠습니다 ㅎㅎ
물론 구글 페이에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!
하지만 저는 굳이 저장하지 않았고 어차피 핸드폰이 안 된다는 가정 하에 Ticket을 프린트해서 갈 예정이기에 큰 걱정이 없습니다 !
브라이튼 역에서 하차 후 개찰구를 나오면, 안내소 같은 곳에서 일일 버스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버스는 13X을 타고 갈 예정입니다.
참고로 13X는 주말? 일요일? 에만 운행하기 때문에 꼭 날짜 확인하길 바랍니다.
물론 13X 말고 다른 버스도 많습니다 ㅎㅎ
세븐 시스터즈 정거장에서 절대 내리지 말고 Birling Gap 정거장에서 내려야 합니다 !!
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ㅎㅎ
꼭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정보이기에 다들 명심하세요 !!
여행 준비-24탄은 여기까지입니다!
여기까지 브라이튼행 기차 예약, 브라이튼에서 세븐 시스터즈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!
런던 일정 중 가장 기대되는 일정이네요 ㅎㅎ
물론 토트넘 경기도 매우 기대됩니다 !!
그럼 다음 글에서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!
이상 전자과_공대생이었습니다 ~ ! (⌐■_■)
감사합니다 ~!